짬시간

입생로랑 담배사업에 진출했었다

HERN의 공간 2024. 2. 10. 22:03
반응형

 

 

입생로랑은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럭셔리 패션 브랜드입니다.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인 디자이너 이브 생 로랑과 파트너 피에르 베르제가 1962년 설립한 이래, 의류, 액세서리, 화장품까지 여러 영역에서 영향을 끼치고 있죠.
하지만 이들이 과거 담배 사업에도 진출했었다는 사실은 알고 계신가요?

국내에서도 판매됐는데, 1980년대 중반 양담배 시판허용 이후 초창기에 인기가 높았다가 1990년대 후반 단종되었습니다.

당시 입생로랑 담배는 프랑스가 아닌 미국 RJ레이놀즈사에서 발매한 것으로, 국내에는 4종(블랙, 레드, 화이트(라이트), 멘솔)을 볼 수 있었죠.

과거에는 담배도 명품으로 피우던 낭만이 있었겠네요.

반응형